KMALL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회장인사말
Korea Association of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멀티미디어 언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 1월부터 2년간 제 10대 한국멀티미디어언어학회 회장을 맡게 된 건국대학교 황종배입니다. 창립 20년 만에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학회로 성장한 한국멀티미디어언어학회의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1996년 창립 이후 일관되게 정보화시대의 효율적인 언어교육을 위하여 멀티미디어를 언어교육 혹은 외국어교육에 접목시키고자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인한 멀티미디어 언어교육환경은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는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21세기의 주역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사명에 부응하여 우리학회는 지금까지 학회의 선배들이 이룩해 왔던 다음 세대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일로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회의 발전은 역대 회장단의 헌신적 노력과 회원님들의 애정 어린 관심으로 가능했을 것입니다. 저희 임원진 역시 역대 회장단에서 만들어 놓으신 튼튼한 기반위에서 더욱 진일보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resident_hwang.jpg

앞으로 2년 동안 저를 비롯한 학회의 임원들은 힘을 합하여 다음의 3가지 주요 사업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멀티미디어 언어교육)」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한층 차원 높은 학술지로 위상을 높여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적 학술지의 표준을 준수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게재 논문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중, 고등학교 현장에서의 영어교육 및 외국어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그동안 축적된 학회의 지식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겠습니다. 영어교육 및 외국어교육의 현안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학교 현장의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학회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신진학자들의 학회를 통한 연구 활동 확대, 학문의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실질적이고 성과 있는 워크숍을 구성함으로써 공부하는 학회, 연구하는 학회의 새로운 모습을 정립하겠습니다.


이 모든 계획은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학회가 회원 여러분의 학술적 성과가 빛날 수 있는 편안한 학문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복한 연구 공간을 만드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를 위해 수고해주신 전임 회장단과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임원진도 신뢰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학회발전을 위한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리며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회장 황 종 배

배너1 배너3 배너4 배너5 배너6 배너1 배너3 배너4 배너5 배너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