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KAMALL)입니다.
금번
2020 연례학술대회는 COVID-19사태를 고려하여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교육
환경 및 사회 전반에서 비대면 활동에 대한 요구와 변화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저희 KAMALL은
언어교육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 전반에서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실시간과 비실시간 방식으로 열립니다.
실시간
발표로, Symposium, Keynote speech, Plenary speech, Workshop,
Colloquium 등이 열립니다. 비실시간으로는 Concurrent session을 마련했습니다.
Symposium의 경우에는 중국, 일본, 한국과 미국에서 코로나시대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를 위해 Symposium과 Concurrent session이 발표는 Flipped Learning의 형태로11월 4일부터
미리 동영상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이
사전 시청 후 제기한 질문을 바탕으로 학술대회
당일(11월 7일)에는
각 나라의 상황에 대한 간략한 발표와 질문에 대한 응답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1편의 Keynote Speech와
2편의 Plenary Speech를 실시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Keynote Speech:
“Digital Literacies for Language Learners”
Christoph Hafner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Plenary Speech:
1. “Digital Transmedia Projects, Creativity, and Motivation”
Sangmin Lee (Kyung Hee University)
2. “Application of Eye-Tracking Technology on CALL Research:
Challenges and Possibilities”
Siew Ming Thang (HELP University)
그 밖에도 “앱과 웹을 활용한 디지털
수업”,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블렌디드 영어의사소통능력 레시피” 등
2편의 Workshop과 Colloquium으로
“코로나 시대 비대면 수업의 현황 및 전망”에 대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의
선생님들과 교수님의 발표와 토론이 열릴 예정입니다.
끝으로, 비실시간으로 진행되는 40여편의 Concurrent Session 발표 동영상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는 코로나시대의 교육에 관한 여러 나라(중국, 일본, 한국, 미국)의 상황을 알 수 있는 발표 세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Concurrent Session은 11월 4-14일까지 공개되는 만큼 이 기간 동안에는 발표 게시판을 통해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질문을 남기고
발표자들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금년에 개최하는 2020 KAMALL 온라인 학술대회가 회원 및 비회원, 연구자, 교수, 교사, 대학원생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하여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토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술대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